아이비커리어(주)
ibcareer
개인회원가입
  • STEP 01 회원약관동의
  • STEP 02 개인정보입력
  • STEP 03 회원가입완료
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비커리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취업정보, 취업 및 구인/구직알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다음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 사 : 구인·구직 정보 및 취업알선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및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2. 이용자 : 회사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회 원 : 회사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자를 말합니다.

가. 구인회원 :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자 번호를 부여받은 구인자.
나. 구직회원 :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자 번호를 부여받은 구직자.

4. 회원ID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고유의 문자와 숫자입니다.
5.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고유의 문자와 숫자입니다.
6. 개인정보 :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므로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인터넷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온라인 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 보호의무를 준수합니다. 개인정정보호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별도의 회사 개인정보보호정책으로 규율합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 당사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회사는 귀하의 회사 서비스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개인정보,이력서 정보, 기업정보 등을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사용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구직회원에 가입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정보를 요청하여 서류상으로 가족관계가 확인된 경우
4) 회원이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3.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의 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직장명, 소속부서, 직위, 우편물 수령장소 등의 회원 개인정보는 회사의 책임으로 관리·이용합니다.
③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이 정하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이 정하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④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 사정상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해킹,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해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취업에 관련한 정보, 뉴스레터, 교육정보,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정보, 이벤트 및 광고 등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SMS(휴대폰문자정보) 및 전자우편, 메일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 등)
① 회사는 구직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가 제3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회원이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할 경우가 있으며 이는 회원의 동의를 전제로 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회원(구인회원 및 기타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이며, 이용요금은 별도로 공지합니다.
③ 유료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하여 구직등록을 취소하고 환불을 요구하거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잔여 이용요금을 이용자가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가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사의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20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탈퇴신청한 사항에 대해서 해당 관리자가 확인 후 탈퇴처리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21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2-01-01로 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상기 1항에 의한 동의가 있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를 통하여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등을 입력 받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원은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의 구직등록시에는 대부분의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으며,필수항목이외에는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1) 구직등록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이름, 실거주지, 희망근무지, 최종학력, 실제생년월일, 취업경력, 주거형태, 현재취업여부, 취업가능시기,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E-mail, 현주소, 이력서사진

2) 이력서 등록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개인신상정보, 학력 및 경력사항, 가족사항,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인터넷을 통하여 채용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회사를 통해 작성하신 개인정보는 여러분에게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함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용정보 맞춤서비스는 여러분이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기업에서 의뢰한 구인정보에 의한 채용정보와 전자우편, UMS 등으로 맞춤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이력서를 여러분이 직접 열람하거나 기업에 발송할 때, 회사는 여러분이 작성한 개인정보들로 이력서를 디자인합니다.
물론, 꼼꼼히 잘 작성할수록 이력서는 돋보이겠지요. 기업회원의 경우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변경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기업회원으로 가입한 가입자의 정보를 가지고 전화 혹은 전자우편으로 연락을 취하여 정보를 확인하고는 합니다.
또한 회사는 공지사항이나 게시판, 채용정보 등 특정한 내용을 전자우편을 통하여 발송하기도 합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생일, 기념일, 취업, 승진, 전직을 축하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하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부분이 무료이며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하기 위한 영리목적의 광고를 싣습니다.
여러분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고 있으면 여러분에게 보다 더 유용한 광고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나 회사에 정보를 싣는 광고주들 모두에게 유익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종의 중간 역할로써 회사는 여러분의 나이 및 성별을 회사의 개인보호정책에 동의하는 특정광고주에게 알려 줍니다.
여러분의 정보를 다른 신상정보와 함께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단지 나이 및 성별을 있는 그대로 광고를 전달하는 서버에 전하게 되고 광고를 회사로 보내는 서버에서는 여러분의 나이나 성별에 맞는 광고를 회사에 보내주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타겟팅 광고는 회사를 통한 배너광고 및 스폰서 광고 뿐 아니라 회사가 보내는 광고성 메일에서도 이루어집니다.
만약 여러분이 광고성메일을 받겠다고 선택을 하시면 회사로부터 특별히 제작된 전자우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광고주 혹은 광고대행사에서는 여러분의 신상정보를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행동양식, 이용자 분포, 관심사 등의 인구통계학적인 내용을 회사 시스템에 쌓인 이용 통계(로그파일)로 부터 내부적으로 분석합니다. 분석을 토대로 한 자료는 내부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는 현재와 장래의 광고주, 협력사, 또는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등은 대부분 무료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적절하게 광고와 내용들을 전달해 드릴 수 있으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회사가 이용자 여러분들게 드리는 또 하나의 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회사는 광고주들로부터 광고를 받아 광고주들이 대상으로 하려는 이용자의 유형에 맞게 광고를 보여줄 뿐, 광고주들에게는 절대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여주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을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 제 50조 2항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①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③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5.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파기
서비스 이용자는 자유롭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는 '개인회원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 이력서관리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보호이용자는 자유롭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는 '개인회원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 이력서관리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화, 서면, 이메일로 연락하면 즉각 처리합니다.

회사는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를 원할 경우 당사의 고객센터로 이메일, 전화, FAX 등을 통해 연락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회원탈퇴를 하고 개인정보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개인정보가 파기된다는 것은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형태로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에서 재생 불가능하게 삭제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됩니다.

당사는 이용자가 타인의 정보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구직등록과 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홈페이지에 게시한 회사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원서비스 등의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셋째,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서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넷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다섯째,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8.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하면 되는데, 아이디(ID), 이름을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해지는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개인서비스>회원탈퇴"를 클릭하고 해당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처리됩니다. 이용자들은 회사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가입해지 또는 이용해지를 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하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회원서비스등 로그인이 요구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만약 회사가 이용자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할 경우에는 정보 수집 또는 전송 전에 이용자에게 통지를 할 것이며 이용자는 항상 이러한 정보제공에 대해서 허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귀하의 정보가 공유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특정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특정한 판촉행사나 콘테스트에 참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기타 개인정보의 이용과 이용범위에 대한 동의의 철회 및 개인정보의 열람 등에 대하여 실행이 어려운 경우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메일이나 유선으로 그 처리를 요청하시면 가능한 절차에 정한 최단시간 내에 정보의 사용중지, 정정,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9.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구직회원 및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회사는 SSL(보안서버)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산 시스템을 전문 서비스 업체를 통해 관리 및 물리적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의 해킹 및 침입 등에 대비하여 보안관제를 운영하며 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담당자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에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업무를 위탁 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위탁처리 되고 있는 업무는 다음과 같고, 변동사항 발생 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 업체 및 위탁 업무 내용
- 위탁받는 자 : (주)제릭스테크놀로지
- 위탁 업무내용 : 채용 및 인사급여시스템 유지보수, 웹호스팅서비스(한비로 운영)
- 위탁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없음

11.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웹사이트 접속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기 위한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12.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회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 전화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02-405-5150)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전화 02-580-0533)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연락처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인우
- 소속/직위 : 경영지원부/부사장
- 전자우편 : e-inu@ibcareer.co.kr
- 연락처 : (TEL : 02-550-5534 / FAX : 02-550-5599)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성명 : 조철우
- 소속/직위 : HR사업부/과장
- 전자우편 : cwcho@ibcareer.co.kr
- 연락처 : (TEL : 02-550-5510 / FAX : 02-550-5599)

14. 고객센터 안내
현재 회사는 고객의 불만처리와 관련된 개인정보의 관리를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점심시간은 12:00~13:00 입니다.
등기우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433, 9층(역삼동, 세방빌딩)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앞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시행일자 : 2012-01-01
개인정보취급방침 최근수정일자 : 2021-04-14